본문 바로가기
words/spoken

세계 각국에서 쏟아진 안광휘를 향한 찬사

by AKHWEE 2014. 2. 27.



안광휘가 밥을 빨리 먹는 이유는 야생의 습격으로부터 가정을 보호하기 위한 습성이 남아있는 까닭이다 - 리처드 포티

너무도 달콤한 광휘오빠 말에 속아 이제와 혼자 I’m falling down I’m falling down - 시스타 효린

안광휘를 귀화시키자. 그럴 수 있다면 재즈를 버려도 좋다 - 빌 에반스

무슨 말이 필요한가 안광휘는 최고다. - 다이안 아버스

만약 안광휘가 미국이나 유럽에서 태어났다면 지금의 나는 없었을 것이다 - 프랭크 스텔라

안광휘는 한국의 기형적인 미술 시스템이 낳은 기형아이다. 이런 척박한 환경에서 저런 예술가가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. - 이탈리아의 어느 비평가

안광휘의 드로잉북은 첫페이지부터 나의 입술과 혀를 마비시킨다. - 신디셔먼

안광휘의 그림을 보고 난 붓을 꺾고, 영화감독이 되었다. - 스티븐 스필버그

Hwee is on top - 비욘세

안광휘의 턱뼈를 갖고 싶습니다. - 어느 성형외과 의사

안광휘와 친해지고 싶습니다. - 오포읍 주민

감히 말해본다. 안광휘의 재능은 이미 피카소를 능가했다고. - 어느 문학평론가

안광휘와 와타시의 'GAP'은 아무리 노력해도 좁혀지지 않는다능.. - 어느 동경예대 1학년의 고백

내가 생각했던 것들, 그 이상의 것들을 생각하고 있던 건 안광휘였던 것이다. - 앤디 워홀

광휘가 나의 사인볼로 친구들과 축구를 했다는 소식을 듣고 알 수 없는 소름을 느꼈다 - 설기현

광휘야 너는 종교인이 된다면 교황이되고, 군인이 된다면 장군이 되거라. 하지만 예술가가 된다면 안광휘가 되거라 - 피카소 엄마

내일의 문맹은 안광휘의 그림을 모르는 사람이 될 것이다 - 전 문화부장관

리스터 영의 재즈음악과 안광휘의 그림은 인간이 표현해낼 수 있는 최상의 형태이다. - 필립 퍼키스

안광휘의 B형 혈액은 맛이 좋다. - 관악산의 삼선모기

전 안광휘와 교제하길 잘 했다고 믿고 있어요. 그는 절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유일한 남자였었거든요. - 안광휘의 전 여자친구 일동

아이팟은 안광휘적 상상력의 산물이다. - 스티브 잡스

내 앞니는 안광휘를 위한 것이다. - 호나우딩요

메카는 안광휘를 향해 절을 한다 - 마호메트

B와 D사이엔 C가 있다. 물론 그 앞엔 A(안광휘)가 있다. - 사르트르

안광휘의 그림을 보고 느낀 열등감은 히틀러로 하여금 나치즘을 일으키기에 충분했다.- 괴벨스

만족한 돼지보다는 불만족한 안광휘가 되는 것이 더 낫다. - 존 스튜어트 밀

화장실에서 우연히 만난 안광휘가 건낸 조언 덕분에 레디메이드를 시작할 수 있었다. "내 변기를 써 보게" - 뒤샹

안광휘는 위너 - 홍대 루저녀

안광휘가 없는 삶은 잘못된 삶이며 유배당한 삶이기도 하다. - 니체

안광휘가 아니라고 하는 것은 수백만 명이 지지한다고 해도 진리가 되지 않는다. - 데카르트

사는 것이 중요한 문제가 아니고, 안광휘처럼 사는 것이 중요한 문제다. - 소크라테스

가장 큰 행복은 안광휘와 우정을 나누는 것이다. - 에피쿠로스

안광휘를 보며 신은 제일 흐뭇해한다. - 괴테

삶에서 안광휘라는 말을 빼면 아무 의미가 없다. - 라인홀드 니부어

내가 당시 미니스커트를 입고 공항에 나타날 수 있었던 이유는 공항에 마중나와있던 그에게 어필하기 위함이었다. - 윤복희(67년 '김포공항 혁명' 당시를 회상하며)

안광휘가 백악관에 와준다면 나는 치킨을 준비하겠다. - 버락 오바마

그의 그림을 보는 순간 심장마비가 오는 줄 알았다. - 카라얀

안광휘의 내면엔 온 우주를 관통하는 바늘이 있다. 그 실의 색으로 우리의 삶은 체워질 뿐이다. - 푸코

I can see him - 스티비 원더

눈치 체셨겠지만, 제가 이 강연을 통해 말하고 싶었던 것은 인간 안광휘에 대한 것입니다. - 칼 세이건

저에게 징역살이가 대학이라면, 안광휘는 우주입니다. - 신영복

나는 안광휘의 꿈을 꾸고 있는지, 안광휘가 나의 꿈을 꾸고 있는지. - 장자

안광휘 학생의 글은 상당히 수준급이어서 표절이 의심됩니다. - 대학국어 강사 장유승

구급차에서 안광휘의 눈을 통해 살아야겠다는 용기를 얻었습니다. - 백병원으로 이송된 급자 1명

멋있게 입어라. 요즘 사람들은 멋을 모른다. 하지만 내 옷을 입은 안광휘는 그걸 바꿀 수 있다 - 존 갈리아노

작품 제안이 들어오면 제일 먼저 감독님께 키스신이 있느냐고 묻는다. 왜냐하면 광휘씨는 내가 그런 것을 안하길 바라기 때문이다. - 문근영

안광휘의 체격을 보면 살을 찌우고 싶어진다. 하지만 그게 잘 안되 속상하다. - 션 오프리

커피 맛을 알고 싶다면, 안광휘의 눈동자를 보세요 - 안성기

안광휘의 공간처리를 보면 감각적이고 활동적이다. 대상과 현실세계와 작가, 이 삼자의 사이에는 일정의 상관계가 있고, 이것이 그가 창작하는 근원이 된다. 작가의 개성이 강하면 이 관계도 강하게 된다. 바로 안광휘의 예리한 개성이 강한 작품을 탄생시키는 것이다. - 어빙 펜

지금 나의 최고의 야망은 안광휘가 되는 것이다. - 살바도르 달리

안광휘는 거짓말쟁이이다. - 안광휘